오컬티즘

타로카드 수비학으로 보는 나의 성향 11번~21번

마가초이 2023. 6. 15. 09:56
반응형

타고난 생년월일로 자신의 성향을 알 수 있다?!

생년월일로 자신의 타고난 사주를 보듯이 타로카드를 이용하여 수비학으로 자신의 성향을 보편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탄생수 구하기(0~21)
- 생년월일의 숫자를 1의 단위로 합계를 낸다.
- 예) 1999,01,13 = 1999
                                    1
                              +   13
                         -------------
                            = 2013 
                            → 2+0+1+3
                             = 6

◆ 숫자를 다 더한 값이 22일 경우는 '0'번으로 보며,
     23 이상일 경우는 다시 숫자를 더해 준다.

 

지난 글에서 0~10번까지의 타로카드 수비학으로 보는 성향에 대해 올려두었습니다.

 

 

타로카드 수비학으로 보는 타로성향카드 나의성향(Tarot)

행복한 진로(進路)를 찾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진로(進路)란 좁은 의미에서 보면 당장 눈앞에 보이는 진학, 취업 등을 결정해 나가는 일이지만, 조금 더 넓게 보면 앞으로 자신의

magachoi.tistory.com

 

0 ~ 10 번의 타로 성향카드를 살펴보았기에, 11 ~ 21번까지 살펴보겠습니다.

 

 

◈ 타로카드 메어저카드 [ 11번 ~ 21번 ]까지의 성향카드

 

11번 정의(Justice) : 조화로운 성향으로 규칙과 규율을 잘 지키며, 공명정대합니다. 상황판단 능력이 뛰어나고 분별력이 있으며, 공사 구분이 확실하고 체면을 중요시합니다. 말과 행동에 군더더기가 없어서 냉정하다고 오해받을 수도 있지만 치우치지 않는 인간관계를 잘합니다. 친해지기 전에는 감정을 보이지 않지만, 친해지면 의리도 있고 따뜻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충동적 행동을 잘하지 않으며 , 예술적인 면도 있습니다. 단, 순발력과 융통성이 부족하며 뭔가를 결정할 때 우유부단하기도 합니다.

 

12번 매달린 남자(The Hanged Man) : 말 수가 적고 행동력이 활발하지는 않지만,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겸손하고 배려있으며 평온해서 분위기 메어커가 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모나지 않은 성격으로 어느 곳에서든 무난하게 잘 지냅니다. 타인과 다르게 보는 관점의 힘을 가지고 있는 기발한 사람이 많으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참고 인내하며 때가 되기를 기다릴 줄 아는 끈기가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시선과 생각으로 자기만의 세상이 뚜렷해서 4차원 8차원 같기도 하며, 행동력이 적다 보니 게을러 보이기도 합니다.

 

13번 변형(Death) : 창조적이며 계획을 잘 세우고 카리스마와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과감하게 시도할 수 있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감한 사람입니다. 모험심이 강해 자신의 길을 과감하게 진행하며, 자기 주도적이고 고정되어 있기보다는 끊임없이 변화하기를 좋아합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욕심이 생기면 끝까지 밀고 나가는 성향입니다. 단, 엄청난 집중력이 집착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빠지면 빠져나오지 못하는 성향.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걸 찾지 못하게 되면, 이것저것 시도를 많이 합니다.

 

14번 절제(Temperance) : 예의바르고 부드럽고 친절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며, 소통하고 교류하기를 좋아하여 대인관계가 원만합니다. 환경에 순응하고 주변과 조화를 이루려 하는 절제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참을성이 좋고, 낙천적이며 융통성이 있습니다. 겸손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주변에 너무 맞추다 보니 조심스러운 부분이 크고, 본심을 감추는 경향이 있으며, 자존감이 약하고 욕심이 없는 호구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15번 데빌(Devil) : 솔직하고 의리가 있으며, 언변이 뛰어난 매력 있는 사람입니다. 주위 사람들을 이끌고 정도 많고, 흥도 많으며 본능에 충실하고 감정에 솔직합니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면이 강하고, 몰두하며 끝까지 가는 집착력도 있습니다. 사람을 리드하는 일을 어려워하지 않습니다. 단, 자기 욕심이 많고, 자기 하고 싶은 것만 하려 하며 유혹에 빠지기도 쉽습니다. 

 

16번 탑(The Tower) : 활발하고 도전적이며 변화를 즐기며 유동적입니다. 민첩하고 순발력이 좋아서 임기응변에 강합니다. 어느 환경에서나 선두에서 이끌어 가려는 사람이 많으며, 개척 정신이 강해 과감하고 정열적입니다. 경쟁에 강하며 지루한 것을 참지 못하고, 성취욕구도 강합니다. 남들 위에서 군림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어서 자기와 맞지 않는다면 금방 변덕을 부리는 다혈질적인 면이 강합니다. 남들과 다른 것을 추구하기에 자기 자신을 혹사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17번 별(The Star) : 인내심이 있어서 꾸준하고 성실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싶어하는 성향이라 희생하는 마음이 큽니다. 감수성이 풍부해서 예술적 본질도 갖고 있으며,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뛰어납니다. 꾸미는 것을 좋아하여 겉모습에 현혹되기 쉬우며, 타인을 굉장히 의식합니다. 이상이 높아 비현실적인 꿈에 빠지기 쉬우나 희망적이며 긍정적이고 자기만의 신념도 확실합니다. 이상이 큰 사람들이 많아서 현실을 소홀히 할 수 있으니, 이상을 현실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18번 달(The Moon) : 감수성이 풍부하고 감각적이며, 사고가 깊고 섬세합니다. 마음이 여리고 정이 많으며 다정다감합니다. 이해력이 빠르고 이해심이 많으며, 가정과 가족에 대한 애착이 많습니다. 단, 내적갈등으로 인한 결정력이 약하고 걱정이 굉장히 많으며, 심리적 불안함도 있습니다. 내적 변화를 인정하고 즐기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의 기복이 큰 것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키면 좋습니다.

 

19번 태양(The Sun) : 활기차고 명랑하며 순수합니다. 자신을 잘 표현할 줄 알며, 자신의 역량보다 훨씬 큰 일을 해낼 수 있는 자신감도 있습니다. 분위기메이커로 대인관계도 원만하며 외향적이라 사회생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역동적이며 보여주고 드러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너무 솔직해서 직설적일 수 있으며 자기 멋대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성향이 아니라서 조심성이 부족하며, 본의 아니게 타인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20번 심판(Judgement) : 사리분별이 명확하고, 판단력과 결단력이 뛰어납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희생하고 봉사하는 마음이 큽니다. 자신에 대한 신념과 믿음이 강하고, 언변이 좋으며 멋쟁이들이 많습니다. 자기중심성이 강하다 보니 팀플레이에 약하고, 자기 안의 문제를 풀지 못하면 우울감이 있습니다. 자신의 신념과 철학이 강해 고집이 굉장히 셉니다.

 

21번 세계(The World) : 어떤 환경에서도 완성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시야가 넓고 완벽주의자가 많으며 일머리가 좋습니다. 매력적인 면이 많아서 인기가 많은 편이지만, 그래서 공주, 왕자과가 많습니다. 프라이드가 강해 추진력, 리더십이 있으며 다재다능합니다. 어디에 가든 자신의 영역을 확고히 구축합니다. 완벽을 추구하다 보니 자기 틀이 굉장히 강하고, 무리하게 일을 벌이고, 대접받으려는 경향도 있습니다. 

 

타로카드 수비학으로 보는 성향은 보편적이고 재미로 보시길 바랍니다. 자신과 타인을 몇 번의 틀안에 가두어서 바라본다면 오히려 성향을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게 나을 수 있으니깐요.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타로카드 0번에서 21번까지의 성향이 다 잠재되어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다 꺼내어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태어날 때부터 더 강하게 부여받은 선천적 성향과 환경적인 영향에서 두드러지게 사용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모든 성향카드에는 플러스(+)와 마이너스(-)의 면이 있습니다. 플러스적인 요소만 쓰고 살아도 짧은(?) 인생 좋은면을 더 강하게 사용하면서 멋지고 편한 인생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